시간, 경험, 기회가 있기에?가진 돈은 몽땅써라

 ‘가진 돈은 몽땅 써라’ 토론주제

-발제: 더나은

1.나에게도 돈을 쓰면서 흥분과 설레임으로 가득 차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고 아낌없이 기꺼이 돈을 쓴 귀중한 일이 있었나요?(지혜,경험)

2.AI,테크놀리지의 발달로 여가 시간이 늘어나는데,

나는 소비자로서 즐길 놀이가 있나요?

나는 생산자로서 어떤 놀이에 투자하고 싶은가요?

3.나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위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힘든 일은 무엇인가요?

.투자형 사고를 함으로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용기내어 꼭 도전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5.저축을 하기 보다는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돈을 몽땅 써야 한다고 주장하는 호리에 타카후미의 주장과 반면에 미래를 위해 저축을 해야 한다는 우리의 뇌에 인식 되어 온 주장이 있다. 두 팀으로 나누어 디베이트를 해보아요.



****나의 의견 요약*****

1. 나는 아낌없이 기꺼이 나를 위해 돈을 쓴 경험이 없다.  돈은 지출 안했지만 설레임이 가득한
가치투자를 해 본 경험은 일하면서 진행한 한사회 (온라인) 10주년 음악회 정도,,



누군가를 위해 조건없는 선행은 한 적이 있지만 막상 나를 위한 투자 경험이 없다.
나를 위한 투자 물질적인 투자가 먼저 생각난다.
내가 힘들 때 나를 지지해준 쇼파..
항상 비좁고 나만 누워있었던 .. 이번 기회에 '쇼파를 바꿔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2.나의 여가 :
소비자로서:캔바AI, 메타버스(제페토, 틱톡)
https://vt.tiktok.com/ZSY7D25Ms/
생산자로서: 글로벌 비디오 컨퍼런싱: -버추얼 강의 시뮬레이션
-마이크로소프트의 Skype(1위)와 시스코의 WebEx(2위),줌 비디오(3위)
-어도비 컨퍼런싱 툴
-인도 ZOHO MEET
- 가상의 학습환경에서 현실감이 강화된 학습경험을 제공하는 시스템





3. 중요한 결단을 내릴 때 '코칭'을 받고 있다.
  나의  허남주 코치님^^

문득, 7월 요가를 시작한 것이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요가는 두려움 반, 설레임 반이다.

4. 나만의 유튜브 강의를 완벽한 세팅 하에 녹화하고 싶다.
  인터넷 강의는 많이 해 봤지만,, 유투브 강의는 아직 경험이 없다.
  행사는 많이 해봤지만..


5. 개미와 베짱이가 모두 굶지 않고 행복하게 세상을 살 수 있는 사회가 더 진보하고
성숙한 사회이고 우리는 이미 그런 사회에 살고 있다. 돈을 쓰는 일과 저축은 양날의 검 같다.

  북클 더나은님의 사회는 항상 용두사미가 아니라 '용두용미'다. 




#북클_마독 #메종드미네르바 #가진돈은몽땅써라 #한사회성장연구원 #가치투자 #호리에타카후미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를 나로 만드는 것이 아비투스다.

세상을 바꾼 3개의 사과 중 하나는 세잔의 사과이다.

스토리가 있는 삶이 행복한 삶이다